일상

[수원] 행궁동 떡볶이 맛집 떡볶이 농장, 조용한 방화수류정 카페 비브르사비

권재경 2024. 10. 29. 12:21

행궁동 떡볶이 맛집 떡볶이 농장

맛있어서 수원 올때마다 가는 집

 

 

 

떡볶이농장 홍대에도 지점이 있고 수원에도 본점 이외에 지점이 또 있을만큼 인기 있는 떡볶이 집이다

엄청 예전에 친구랑 둘이서 정보없이 행궁동에서 놀다가 떡볶이가 먹고싶어져서 들어갔었던 집이었는데 그때는 이렇게 유명해지기 전이었다ㅎㅎ

인기있어지고 난 이후에 외관도 많이 바뀐듯?!

위치는 같은 곳이지만 예전엔 이렇게 생겼었다.

그때도 메뉴에 옥수수 튀김을 올리는게 있었는지는 기억 나지 않지만ㅎㅎ 기본 떡볶이와 튀김,순대를 먹었었고 딱 원하는 학교앞 떡볶이 맛이 느껴져서 마음에 들었다.

다음에 또 가기로 마음먹었는데 수원에 잘 안내려가게되서 ㅎㅎ n년만에 다시 다른 친구와 방문한 떡볶이농장

귀여운 오리 캐릭터가 그려진 외관으로 바뀌었다.

그릇도 옛날 분식집 스타일에서 깔끔한 흰색으로 바뀌었다. (수저는 그대로인듯~!)

 

이번 친구랑은 떡볶이 위에 치즈와 옥수수 튀김을 올리고 갈릭 감자튀김을 추가했다.

 

입구들어가면 오른쪽에 바로 키오스크가 있어서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하고 번호가 불리면 직접 가서 가져오는 형식이다 ㅎㅎ

물이랑 단무지 등도 셀프!

 

옥수수 튀김을 얹어서 먹으니 그냥 먹는것 보다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더 잘 느껴져서 좋았다.

이래서 옥수수 튀김 얹은게 인기가 있구나! 싶은 맛 ㅎㅎ

같이 갔던 친구는 이 맛에 완전 빠져서 가족들도 다 데리고 가고 자주 먹고싶다고 나를 꼬신다!

 

친구를 만나러 가기전에 뽑은 먼작귀 하치와레(가르마) 얼굴 체인지 피규어! 너무 귀여워서 데려가서 여기저기서 사진을 같이 찍어줬다.

카페가는길 방화수류정에서도 한 컷~

사실 버드 커피 브루어스 가려다가 지도를 잘못보고 들어간 카페..! 지만 마음에 들었다.

버드 커피 브루어스는 디저트가 맛있다는 얘기가 많아서 언젠가 가보고 싶다.

 

비브르사비는 방화수류정 앞 골목 모퉁이에 있는 카페

여기가 입구인가..? 싶은 곳의 문을 열면된다 ㅎㅎ

문은 불투명하게 되어있지만 문을 제외한 옆부분은 통유리 창이라 탁 트인 느낌이 들고 방화수류정 근방 갈대숲도 잘 보여서 풍경이 좋다.

전체적으로 우드+화이트 톤 인테리어로 차분한 느낌이 들고 통유리창으로 탁 트인 시야가 답답하지 않게 해준다.

커피를 담아서 내주시는 트레이도 나무로 되어있고 따듯한 커피는 나무잔과 받침에 주시는데 요 분위기가 너무 맘에들었다.

커피도 무난하게 괜찮은 맛

 

다 마시고 나오는 길에 버드커피 브루어스를 지나서 왔는데 이미 sns에서 핫한 곳이라서 그런지 거기는 사람이 바글바글 많았다.

바로 옆옆 건물인 비브르사비는 우리말고는 두팀 정도만 더 있어서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라 잘못 들어갔지만 오히려 더 마음에 들었다.

 

지도를 잘못 보는 실수로 좋은 카페를 발견하게 되서 럭키~!